무료로 전자책 읽을 수 있어요~~

종이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요즘은 전자책이나 오디오북을 읽고 듣기도 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밖에서 잠깐 시간이 날 땐 전자책을 읽는 게 편하고 오디오 북은 집안일을 할 때 틀어두면 좋다.

유료로 전자책 어플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무료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얼마 전에 알게 되었다.

 

한동안 도서관에 다니면서 아이들 책이며 내책을 빌려다 보곤 했었는데 이게 또 한 번 귀찮아지니까 잘 안 가게 되던데 전자책으로 읽으면 대출과 반납을 위해 도서관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까 좋은 방법이다.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대출 가능 권수는 최대 5권까지 가능하고 예약 가능 권수도 5권이다.

대출기간은 15일 이고 연장가능 횟수는 7일 1회 가능하다.

전자책은 이동할때나 밖에서 많이 보기에 당연히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요즘 새학기라서 아이들 학교에서 안내장을 많이 받아 오는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도 전자도서관 이용 안내문이 있었다. 당연히 종이 책으로 읽는 것을 선호하기에 아이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지만 큰아이는 집에 없는 책을 바로바로 보고 싶을 때 전자책을 보기 때문에 가끔씩 이용한다.

우리 아이 처럼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에게는 전자책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특히 전자책을 읽을 때는 꼭 쉬는 시간이 필요하다. 한참을 읽다 보면 눈이 아프기도 하기 때문이다. 

 

요즘 전자책을 많이 읽다보니 종이 책만 읽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책을 읽게 된다. 그냥 흘려보내는 시간에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책 읽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다.